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4년 대전광역시청소년과학페어' 최종 결과 발표

융합과학 및 과학토론 종목에서 우수한 성과 거둔 팀 발표

강동주

2024-06-14 09:24:22

 

 

 


[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6월 14일 '2024년 대전광역시청소년과학페어'의 융합과학 종목과 과학토론 종목에 대한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대전광역시청소년과학페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여 매년 개최되는 전국대회를 목표로 하는 대전시 대회로, 올해는 5월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약 4주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등학교를 대표하는 총 326팀, 652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융합과학 종목에서는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과제를 해결하고 결과물을 팀별로 발표했으며, 과학토론 종목에서는 열띤 토론을 펼쳤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융합과학 종목에 참가한 174팀의 융합적 사고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심사해 총 34팀을 입상팀으로 선정했다.

 

과학토론 종목에서는 152팀이 참가해 과학적 사고력과 논리로 자신의 주장을 펼쳤으며, 총 23팀이 입상팀으로 선정되었다. 심사는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이루어졌다.

 

입상팀으로 선정된 팀의 학생과 지도교사에게는 대전광역시교육감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융합과학 종목의 최우수팀인 '대전배울초', '대전송촌중', '대덕고'와 과학토론 종목의 최우수팀인 '외삼초', '대전하기중', '대전동신과학고' 팀은 '2024 청소년과학페어' 전국대회의 각 종목별 대전 대표팀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새롭게 바뀐 융합과학을 시작으로 우리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로 창의적 문제를 해결하고, 논리적으로 자신의 주장을 당당히 펼치면서 과학적 사고를 통해 미래 과학을 이끄는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