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2023회계연도 대전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심사

효율적인 예산 집행 및 교육환경 개선 방안 논의

강동주

2024-06-12 15:35:52

 

 
12일,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2023회계연도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예비비 지출, 기금 결산 승인의 건을 심사했다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는 12일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2023회계연도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예비비 지출, 기금 결산 승인의 건을 심사했다.

 

이중호 부위원장은 동부교육지원청에서 2023년도 중소규모학교 운영비 부족분을 연말에 집중해 지원한 부분을 지적하며, 연중 필요한 학교 사업에 예산이 사용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예산 집행 노력을 당부했다.

 

이한영 의원은 교육청의 업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조직진단 등 기관 정비 노력을 당부하고, 교육청 사업추진 시 지역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이효성 의원은 교육환경개선 사업 추진 시 개선 학교 수 등 사업 실적에 연연하지 말고, 우수한 교육환경 조성 모델을 마련하고 예산을 집중 지원하는 등 사업 추진 방식 변경 검토를 주문했다.

 

김민숙 의원은 교육 현장에서는 인력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데도 교육공무직 인건비 집행잔액이 발생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잔액을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질의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지원 노력을 주문했다. 또한, 예산이 중복 편성되어 불용되는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사업 관련 부서 간 적극적인 소통과 예산 관리를 당부했다.

 

오늘 2023회계연도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예비비 지출, 기금 결산 승인의 건은 원안 가결됐으며, 오는 19일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