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대상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및 캠페인 실시

농업 현장 안전문화 정착 위해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교육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6-12 07:11:06

 

 

 


[세종타임즈]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과 농업인 안전 365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에서 자율적인 안전 실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농작업 안전 재해 예방을 위한 이론 수업과 농작업 안전 보호구 활용, 근골격계 질환 예방 체조 등 실습 수업으로 구성되었다.

 

실습 시간에는 농작업용 장갑, 방진마스크 등 안전 보호구의 사용법을 배우고 이를 제공하여 실제 현장에서도 안전한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농업인 안전 재해 제로 실천 운동을 위한 ‘농업인 안전 365캠페인’을 통해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까지 여성농업인, 청년농업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종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작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농업인의 안전 재해 예방관리 실천 능력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교육과 활동 지원을 통해 안전 재해 예방관리 실천 능력을 키우고 농업인의 농작업 재해 유병률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를 농업인 안전보험 및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시 지역농협에 제출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