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AI융합 메이커교육' 운영

창의적 아이디어 발현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강동주

2024-06-11 15:01:19

 

 
11일(화),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동구 원동)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AI융합 메이커교육’을 운영했다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정보원은 6월 11일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AI융합 메이커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현하는 AI융합 메이커 체험 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추천받은 청소년 11명이 참여했다.

 

체험 활동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 및 적성, AI 연계 진로 탐색, 창업 영역의 확장된 경험 제공 등을 고려해 구성되었다. 주요 활동으로는 생성형 AI를 이용한 나만의 그림 및 글자 만들기,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블루투스 스피커에 나만의 그림 및 글자를 레이저로 각인하기 등의 개별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 가치관 형성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지역기관과 연계한 AI 융합 메이커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은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대전교육정보원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