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기획·보고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지방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직원 대상, 실무 능력 향상 목표

강동주

2024-06-11 09:10:07

 

 
기획력 UP 보고력 UP 일 잘하는 공무원으로 발돋움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직원 36명을 대상으로 '기획·보고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6·7급 지방공무원의 기획 능력을 신장하고 문서 작성 및 구두 보고 역량을 강화해 실무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첫날 교육에서는 국립국어원 소속 연구원을 초빙해 공공언어를 바로 알고 공문서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또한 성격 유형별 스트레스 관리법과 오피스 스트레칭을 통해 업무력뿐 아니라 몸과 마음을 챙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에는 인생관리시스템연구소 박재현 소장을 초빙해 생각 정리법과 구두 보고법 등 실무에 유용한 팁을 배우고, 보고서 클리닉 과목을 통해 개인별·그룹별로 실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전문성을 높였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 줄 알고 기대하지 않았는데 실무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새로 알게 된 보고 방법을 업무현장에서 잘 활용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이번 연수가 교육생들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사고력과 기획력을 배양해 수준 높은 대전교육 정책 실현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