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학기 신규 늘봄학교 운영 초등학교장 및 특수학교장 연수 실시

정책이해, 우수사례 공유 및 현안 논의를 위한 자리 마련

강동주

2024-06-04 14:14:09

 

 
대전교육청, 늘봄학교 2학기 운영 대비 학교장 연수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6월 4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2학기 신규 늘봄학교 운영 초등학교장 및 특수학교장을 대상으로 정책이해, 우수사례 공유 및 현안 논의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전늘봄학교의 2학기 전면 확대를 앞두고, 신규 운영 학교장들의 정책 이해를 돕고,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학교 현장의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늘봄학교는 기존의 초등 전일제 교육을 확대하여, 저녁 8시까지 양질의 교육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전늘봄학교는 2023년 20교를 시작으로 2024년 1학기 45교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2학기에는 대전 관내 전체 초등학교 151교와 특수학교 6교에서 운영을 앞두고 있다.

 

연수에서는 교육부의 늘봄학교 정책 안내를 시작으로 대전교육청의 늘봄학교 지원 방안과 운영 가이드라인이 제공되었다.

 

이어서, 2024학년도 늘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세천초등학교와 충북 청원초등학교의 운영 사례가 공유되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대전늘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고품질의 프로그램 발굴, 효율적인 공간 구성, 우수한 실무인력 선발 및 연수 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2학기 대전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만족하는 대전늘봄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