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현장방문 실시

세종시립요양원, 반다비빙상장, 금강파크골프장 등 주요 시설 점검

이정욱 기자

2024-06-03 09:20:54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6월 10일까지 진행될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5월 31일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현장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되었으며, 세종시립요양원, 반다비빙상장, 금강파크골프장을 순차적으로 방문했다.

 

먼저, 조치원읍에 위치한 세종시립요양원을 방문하여 시설 소개와 입소 정원, 인력 및 조직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위원들은 요양원 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하며, 특히 인력 채용이 적시에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해달라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세종동에 위치한 반다비빙상장을 방문하여 빙상장 건립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청취하고 전체 시설물을 꼼꼼히 점검했다.

 

세종시 시설관리사업소는 반다비빙상장을 민간에 위탁해 운영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현재 의회에 민간위탁 동의안을 제출한 상태다.

 

위원들은 민간위탁 운영 방식의 긍정적 효과뿐만 아니라 배경과 근거 자료를 제출하여 향후 행정사무감사와 동의안 심사에 활용할 계획이다.

 

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만큼 이용자 중심의 시설물 보강에 유의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세종동에 있는 금강파크골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파크골프 운영과 시설물을 둘러보며 침수 피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시설물 점검과 관리를 당부했다.

 

임채성 행정복지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은 행정사무감사의 일환으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을 통해 개선할 사항을 확인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현장 방문에서 파악한 주요 현안을 행정사무감사에서 면밀히 다루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과 개선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