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위센터, 또래상담 동아리 학생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위센터 오픈데이' 통해 또래상담자의 역량 강화

강동주

2024-05-31 15:30:08

 

 
대전교육청 위센터, ‘찾아가는 오픈데이’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 위센터는 5월 31일 대전노은고등학교에서 또래상담 동아리 학생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위센터 오픈데이’는 집단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상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또래상담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위센터 운영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학생들이 함께 즐겁게 놀이 활동에 참여하며 또래상담자로서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감을 신장하는 것이 집단활동의 목적이다.

 

학생들은 놀이 활동에 참여하며 친구들과 어색한 분위기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었다. 이후 놀이도넛을 통한 글씨 쓰기, 길 찾기 등의 문제 해결을 통해 친구들과 상호작용하며 협력의 가치를 알게 되고, 끝으로 주변 친구의 장점을 나누고 소감을 이야기하면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2024년 위센터 오픈데이는 신청 학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오픈데이’와 학생들이 직접 위센터에 내방하는 ‘찾아오는 오픈데이’로 구성되어 있다.

 

1학기 위센터 오픈데이는 관내 고등학교 중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찾아가는 위센터 오픈데이를 통해 또래상담 동아리 학생들의 상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친구들과 함께 웃고 협동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