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미래산업 발굴 및 육성 위한 연구모임 발족

반도체 산업 주제로 첫 회의 개최

강승일

2024-05-30 15:19:01

 

 
충남도의회, 충남 경제 책임질 미래산업 발굴 나선다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충남의 미래를 이끌 먹거리 산업과 지원 사업 등을 발굴하고 해당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함께 머리를 맞댔다.

 

'충남 미래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연구모임'은 30일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이벤트홀에서 발족식을 열고, 충남 반도체 산업을 주제로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 연구모임은 반도체 클러스터, 미래자동차와 자율주행, 바이오 산업 등 충남의 일자리와 경제를 책임질 미래산업의 분야별 연구를 통한 정책과제 도출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모임에는 안장헌 의원을 대표로 도의원, 관계 공무원, 전문가 등 총 14명이 회원으로 참여했다.

 

회원들은 앞으로 토론회,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도출한 결과 보고서를 발간해 연구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안장헌 의원은 “충남을 비롯해 대한민국의 경기가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충남의 미래를 책임질 미래산업을 선정하고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국내 미래산업 육성 동향 및 사례 분석, 충남 주력산업 조사·분석을 비롯해 미래산업 관련 전문가 토론회, 국내 산업별 혁신기관 현장의 목소리 청취 등 다양한 방면의 연구를 통해 충남 미래산업 선정 및 육성 방안, 활동 결과를 공유해 충남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