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 '2024년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대상, 12월까지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5-30 08:51:38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오는 12월까지 세종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시대와 평생학습 사회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11개 강좌로 구성되며, 매월 3회 토요일 오전에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뿌리기술실, 지역사회탐구실 등 11개 진로체험실에서 진행되며, 체험실별 모집 인원은 13명이다.

 

진로교육원은 학생들이 다채로운 진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주제로 심화 과정과 융합 과정을 혼합하여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포스터의 정보무늬에 접속하거나 진로교육원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진로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진로교육원은 매월 15일에 다음 달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신청받고 있다.

 

또한, 진로교육원은 주말뿐만 아니라 주중에도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체험 기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와 협력해 학생들이 진로 목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이수증 출력 및 진로 이력 관리 등을 지원해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돕는다.

 

고충환 진로교육원 원장은 “이번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진로를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앞으로도 진로교육원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도전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