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5월 28일 오후 3시 진로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 학교 교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제1차 홍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목적과 성과에 맞는 맞춤형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자발적인 홍보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언론 홍보 분야의 전문가이자 교육,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중도일보 이희택 기자를 초빙해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언론환경 이해 △보도자료 쉽게 쓰기 △언론 대응 요령 등으로, 참석자들이 세종시의 언론환경을 쉽게 이해하고 문제 상황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희택 기자는 참석자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홍보 효과가 높으면서도 효율적인 보도자료 작성 방법과 기사의 기본 원칙에 대해 설명했다.
김혜덕 소통담당관은 “이번 연수가 본청뿐만 아니라 일선 학교 현장의 다양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언론을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은 중요한 일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자주 마련해 교직원들의 언론 홍보역량을 지속해서 높이고 시민들에게 교육정책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