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를 시민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제1기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민기자단은 블로그, 유튜브, SNS 각 분야에서 활동할 5명을 선발하며, 이들은 개인 SNS 및 사회서비스원 SNS를 통해 사회서비스원과 복지 이슈를 홍보하게 된다.
홍보에 관심 있는 세종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주요 활동으로는 △세종시 사회서비스 관련 주요 정책 및 사업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행사 취재 및 서비스 이용 후기 등을 포함한다.
시민기자단은 발대식과 수료식, 정기회의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활동을 공유할 계획이다. 활동을 원하는 경우,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14일까지다.
김명희 원장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시민들에게 충분히 홍보되지 않았다"며 "시민기자단을 통해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더 나은 세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기자단 발대식은 7월 9일에 열리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4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