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만드는 세상, 더 큰 대한민국’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 참여

강승일

2024-05-27 16:25:09




‘청소년이 만드는 세상, 더 큰 대한민국’



[세종타임즈]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이 지난 25일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참가했다.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이 만드는 세상, 더 큰 대한민국”이라는 주제와 청소년 관련 다양한 콘텐츠로 천안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23일~25일까지 개최됐다.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부스체험 △청소년가요제 관람 △진로체험 △축구선수와 함께하는 이벤트 경기 △명사 초청 강연 등 다양한 체험과 청소년관련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어 청소년의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을 줬다.

특히 축구선수와 함께하는 3대30 이벤트에 논산시 청소년 11명이 참가한 경기는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함성 속에 여타 참가 청소년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청소년들에게 마약류 오남용과 중독의 위험성을 고글·가상현실기기를 통해 마약류 오남용의 문제에 대해 알게 됐다.

“마약과 약물 오남용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를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논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논산시가 지원하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생활지원, 상담, 급식지원, 다양한 체험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1년 정규과정의 국가정책 지원 사업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