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탄소중립 실천’ 환경의 날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지구 지키기에 동참

강승일

2024-05-27 08:00:38




홍성군, ‘탄소중립 실천’ 환경의 날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홍성군과 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6월 1일 홍주읍성 일원에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와‘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군민들과 공유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체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공연, 특강,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악당이 된 별주부전, 쓰레기 분리배출 마술, 노래공연 등 공연과 함께 탄소중립 특강도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헌 옷을 이용한 인형 만들기, 부채 색칠하기, 탄소중립 낱말 퍼즐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은 옷 등을 모아 나눔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선물 보내기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실천’이라는 취지 아래 일회용품 사용을 전면 금지한다.

참가자들은 용기내 건강식사, 공기정화 식물심기, 친환경 주방세제 리필, 플리마켓에 참여할 수 있다.

박지연 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은 “환경의 날 행사를 통해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보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철식 환경과장은 “이번 행사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지구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내 초등학생 및 유치원생 대상 그림그리기 대회는 행사 당일 8시 30분부터 홍성군청 안회당 일원에서 현장 접수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