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초등학교, 늘봄학교 안착을 위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실시

임기근 조달청장, 일일강사로 변신해 조달의 개념 소개

강동주

2024-05-22 09:20:15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5월 22일 늘봄학교의 안착을 위한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임기근 조달청장이 대전동서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해 일일강사로 변신했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품 및 공공시설물을 국내·외에서 조달해 공급하는 기관으로, 이번 수업에서는 ‘알쏭달쏭 조달물품 퀴즈’와 ‘알록달록 민화 색칠하기’를 통해 조달의 개념과 조달청의 역할을 1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소개했다.

 

‘알쏭달쏭 조달물품 퀴즈’ 시간에는 학생들이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학교 내 책상, 사물함 등 조달물품의 일부분을 보고 물건 이름을 맞추며, 이러한 물건들을 학교 대신 사주는 일을 조달청이 하고 있음을 배웠다.

 

또한, 소방차, 경찰차, 구급차 등 생활 속 여러 물품들도 조달청이 해당 기관 대신 사주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이후 진행된 ‘알록달록 민화 색칠하기’ 체험 활동에서는 조달청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교육용 놀이세트 민화 색칠키트를 이용해 전통 민화를 색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후 남은 교보재는 학생들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선물로 제공되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대전늘봄학교 학생들을 위해 교육기부에 나서주신 임기근 청장에게 감사드린다”며, “2학기 전면 확대되는 대전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교육기부를 비롯한 다양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