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제89회 정례회 개회

세종지방법원 설치 환영 및 재정 상황 점검 강조

이정욱 기자

2024-05-20 16:03:53

 

 
세종시의회 제89회 정례회 개회…다음달 21일까지 회기 진행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는 20일 제89회 정례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다음 달 21일까지 33일간의 회기를 진행한다.

 

이순열 의장은 이날 본회의 개회사를 통해 “세종지방법원 설치 법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소위를 통과한 것을 환영하며, 지방법원과 함께 행정법원도 세종시에 설치되도록 의회 차원의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장은 “전국적인 세수 감소로 세종시의 재정 상황도 어려운 만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세종시민들의 소중한 예산이 적재적소에 사용되고 있는지 면밀히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란희, 김현옥, 임채성, 상병헌, 김동빈 의원 등 총 5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긴급현안질문에서는 김학서 의원이 균형 발전과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한 교육, 일자리, 산업 연계 발전 방안을 제안했다.

 

김현미 의원은 세종시 보통교부세 증대 방안과 성과목표 달성을 위한 성과지표 개선책을 질문하고 재정 운용과 회계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세종시청과 세종시 교육청의 주요 업무 상반기 추진 실적과 하반기 추진 계획을 청취하는 등 총 10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세종시의회는 다음 달 2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23회계연도 결산을 승인하고 조례안과 2024년도 제1회 세종시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