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도원초, '세종 도원 꿈나무 키우기' 프로그램 실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농업 체험 및 자연의 소중함 배우기

이정욱 기자

2024-05-20 09:08:50

 

 
세종 도원초, 도화향 마을학교와 함께 ‘세종 도원 꿈나무 키우기’ 실시


[세종타임즈] 세종 도원초등학교는 올해 연서면 마을교육공동체인 도화향 마을학교와 함께 '세종 도원 꿈나무 키우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종 도원 꿈나무 키우기'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지역 농업을 체험하고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행사는 도화향 마을학교 주관으로 진행되며, 세종 도원초 학생자치회, 아버지회,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연서면 마을교육공동체의 도움을 받아 배 과수원을 배움의 장으로 삼아 꽃 수분하기, 열매 솎기, 과일 봉지 싸기, 수확하기 등 한 해의 수확 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한, 수확 철에 학생들은 마을 어르신 댁을 방문해 농작물을 전달하며 소소한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이준 학생회장은 “등굣길에 늘 눈으로만 보던 배나무를 친구들과 함께 직접 키워보고 수확을 해 볼 수 있게 되어 정말 신이 나요”라고 말했다.

 

강새봄 학부모회장, 홍정기 아버지회장, 민경열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세종 도원 교육공동체와 우리 지역이 함께 하는 기회가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세종 도원초 학생들이 생태 전환적 삶을 실천하는 어른으로 자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