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방서, 소방발전협의회 출범

민관 협력 통해 소방정책 발전 및 지역 소방안전 강화 목표

이정욱 기자

2024-05-20 08:06:12

 

 

 


[세종타임즈] 세종소방서는 20일 2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소방서 소방발전협의회’ 출범식을 열고, 민관 협력을 통한 소방정책 발전 및 지역 소방안전 강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 출범은 소방안전 정책 추진에 있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역사회 인사와 재난안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민관 협의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협의회 위원으로는 소방안전정책에 관심과 이해가 높고 분야별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지역 인사 6명이 위촉되었으며, 앞으로도 소방안전에 관심이 많은 전문가를 추가로 위촉할 계획이다.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지역 특성과 시민 생활에 밀접한 소방안전 정책 과제를 발굴하고, 주요 정책 자문과 홍보를 통해 세종소방의 발전과 지역 소방안전 강화를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주요 업무 소개, 소방정책 발전 및 협의회 운영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상진 세종소방서장은 “세종시민의 안전과 고품질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의회에 적극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은 국가중요기관 소재 및 다양한 행사 등으로 새로운 소방안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강화와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