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민원 담당 공무원 대상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민원 공무원 보호 및 민원 서비스 향상 목표

강동주

2024-05-17 13:34:23

 

 
대전시‘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실시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17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증가하는 민원인의 위법행위로 신체적·정신적 피해를 겪고 있는 민원 공무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들의 민원 대응능력 및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스마트한 민원 응대 스킬 △사례별 특이민원 대응 방안 △민원 응대 감정관리법 등으로, 상황별 특이민원 대응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전재현 대전시 행정자치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특이민원으로부터 직원들의 응대 역량을 강화해 특이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민원 공무원 보호를 위해 민원인 위법행위에 대한 법적 대응 전담부서 지정, 민원실 비상대응반 편성, 바디캠 등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피해 공무원 심리상담 및 의료비 지원 등의 다양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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