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성장과 배움의 수업나눔 확산으로 교육력 강화

'수업나눔 전문가 30+ 지원단' 운영 및 역량 강화

강승일

2024-05-17 10:32:13

 

 
충남교육청, 성장과 배움의 수업 나눔 확산으로 교육력 강화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성장과 배움의 수업나눔 확산을 통해 학생주도성과 학교현장의 교육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2024학년도 충남 수업혁신의 방향은 ‘수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성장과 배움의 수업나눔 확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충남교육청은 올해 '수업나눔 전문가 30+ 지원단'을 새롭게 운영한다.

 

이 지원단은 학교현장의 선생님들과 1:1로 연결되어 수업 설계, 디자인, 방법, 전략 및 평가 등 수업 전반에 걸친 나눔과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수업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5월 11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공주대학교와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지역에서 추천 및 검증된 67명의 수업나눔 전문가를 대상으로 '수업나눔 전문가 30+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참된 배움과 참학력을 추구하는 수업에서 그 중심에 반드시 학생이 자리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학생주도성이 발현되는 수업, 관계와 협력을 지향하는 수업, 교사와 학생 모두가 즐겁게 몰입하는 수업을 위해 수업나눔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큰 역할을 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수업나눔 전문가 30+ 지원단’ 운영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의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