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브랜드 '유보이룸&마주동행' 공개

아이중심의 행복한 교육 실현과 교육공동체 협력 강조

강승일

2024-05-17 10:23:22

 

 
충남교육청, 충남 유보통합 브랜드 공개 및 ‘유보이룸&마주동행’ 선언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이 유보통합 도입을 앞두고 '충남 유보통합'의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브랜드 '유보이룸&마주동행'을 공개했다.

 

'유보이룸'은 하나의 체계 안에서 양질의 교육과 돌봄을 제공해 아이중심의 행복한 충남 교육을 실현하는 유보통합을 상징한다.

 

'마주동행'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협력과 상생의 유보통합을 의미하며, 지역 실무협의체 간 유보통합에 필요한 이관 과정을 협의하는 멘토-멘티 개념도 포함하고 있다. 현재 홍성과 서산에서 지역 실무협의체를 시범 운영 중이다.

 

유보통합은 영유아 교육과 보육체계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국정과제로, 오는 6월 27일부터 보건복지부의 보육 업무를 교육부로 이관하는 개정 정부조직법 시행을 앞두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3월 지역교육청과 시군구 보육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4월 중순부터 공주 국공립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도내 어린이집과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유형별 보육 업무 실태를 파악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등 유보통합 정책 추진 사항을 공유하고 협력을 이끌어내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 정책의 목적과 방향성을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유보통합 브랜드를 개발했으며, 교육과 돌봄을 통해 아이중심의 행복한 충남 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앞장설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