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총 2700여명 참여…49개 공공기관 채용상담, 취업특강 등 성황

이정욱 기자

2024-05-17 06:59:12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세종타임즈] 충청권 4개 시도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4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가 2,700여명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세종시, 대전, 충북, 충남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 활성화와 공공기관 취업 촉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난해보다 19곳이 늘어난 충청권 49개 공공기관 및 지방공공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2,700여명의 학생 및 구직자가 참석했으며, 채용인원이 많은 기관의 경우 상담 인원이 100명을 넘어서면서 현장은 뜨거운 취업 열기로 가득 찼다.

 

참여 공공기관들은 각자의 채용 상담 부스에서 2024년 채용계획, 채용전형, 지역인재 우대사항 등을 상세히 안내했으며, 11개 기관은 고등학생을 위한 고졸 채용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대학 및 취업 유관기관 5곳이 별도의 상담 부스를 운영해 청년들의 취업을 돕는 데 기여했다.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컨설팅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 부스도 큰 인기를 끌었다.

 

행사장 내 무대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 전문 강사의 취업 특강, 주요 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및 인사담당자가 참여한 토크콘서트 등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한 자리에서 충청권 공공기관의 채용계획과 채용전형 준비 요령 등 유용한 정보를 얻으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최민호 시장은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세종시는 충청권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