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시설 안전강화 간담회 개최

2024년 안전지원사업 대상 42개 시설 참여, 구체적 운영 계획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5-16 17:02:41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시설 안전점검지원 간담회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16일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서비스 운영기관의 안전 강화를 위한 ‘2024 사회서비스시설 안전지원사업 지원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2024년 안전지원사업 대상기관으로 선정된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세종시 내 사회서비스시설 42개소가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안전점검 지원사업의 구체적인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협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사회서비스의 최우선은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이다”며, “안전점검 지원사업을 통해 안전한 사회서비스 환경뿐만 아니라 종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여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명희 원장은 “안전점검 지원사업에 대한 수요가 매년 높아지고 있어, 올해는 지원기관을 더욱 확대해 실시하게 됐다”며, “세종시의 안전한 사회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과 지원 체계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안전점검 지원사업은 세종시 관내 사회서비스시설을 대상으로 소방, 전기, 실내 공기질, 급·간식·위생 점검 및 코로나·해충 방역을 무상으로 지원해 사회서비스 종사자와 이용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지역 내 사회서비스시설의 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보다 안전한 사회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