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31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 저작권 연수 진행

교재개발을 위한 저작권 연수로 교육위원 역량 강화

강동주

2024-05-16 15:45:08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저작권 연수로 교재개발연구위원 지원’


[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5월 16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제31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에 참여하는 연구위원 25명과 대전 관내 희망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포함한 총 102명을 대상으로 저작권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 플랫폼 줌을 활용하여 진행됐으며, 한국저작권위원회 교육본부장 최진영 강사를 초빙해 '자료 개발을 하는 교사들이 알아야 하는 저작권'을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연수는 저작권의 기본적인 상식뿐만 아니라 스마트 교육 시대에 맞는 저작권법의 이해와 활용, 다양한 사례를 통한 저작권 가이드 및 자료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어 교재개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향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사전에 제출된 질의서를 통해 교사들이 가진 저작권 관련 궁금증에 대해 실제적인 상담 팁도 제공되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이번 연수가 연구윤리 의식의 고양과 연구위원의 역량 함양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교재개발연구위원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러한 연수는 교재개발 연구위원들에게 필요한 법적 지식을 강화하고, 향후 교육 자료 개발에 있어 저작권 침해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