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지도력 향상 수련회 개최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 60여 명 참가, 민주적 소통과 협업 역량 강화

이정욱 기자

2024-05-16 08:13:57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2024학년도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지도력 향상을 위한 수련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는 세종시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중 희망자로 구성된 자율적 학생연합기구인 ‘한울’의 학생 자치 활성화와 소통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수련회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민주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자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첫째 날에는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교육감과의 대화, 학생 자치활동 사례 공유, 각 학교별 운영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되며, 둘째 날에는 '학급 자치를 돕는 학생자치회의 역할'을 주제로 한 소통·공감 토론회가 있을 예정이다.

 

해밀중학교의 김선화 교사가 진행하는 '학생자치회와 교육공동체 소통법' 강연은 학생회 임원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자치활동 운영 방향과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수련회가 신임 학생회장단에게 구체적인 방향과 방법을 안내하고, 자치 역량을 키우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학생 자치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