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똑똑 수학탐험대’ 연수 개최

인공지능 기반 수학 지원 시스템 활용법 교육

이정욱 기자

2024-05-16 08:13:37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5월 18일 세종수학체험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반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인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 연수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시스템을 원활하게 이해하고, 집에서 자녀의 수학 학습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똑똑 수학탐험대’는 학생의 개별 학습 데이터를 수집하여 맞춤형 학습 처방과 피드백을 제공,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다.

 

연수 프로그램에는 똑똑 수학탐험대 접속 방법, 자료 활용법, 수업 사례 소개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이요한 교사(나래초등학교)가 실제 수업에서의 활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으로, 학부모들이 시스템 활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백윤희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님들께서 ‘똑똑 수학탐험대’를 가정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실생활과 연계한 다양한 수학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기존에 보급된 ‘똑똑 수학탐험대’의 내용을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맞게 추가 개발하고, 초등학교 5~6학년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모든 초등학생들의 수학 학습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