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3기 D-유니콘 프로젝트 참여 기업에 현판 증정

유망 기술창업기업 10곳 선정,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지원

강동주

2024-05-14 16:32:02

 

 
대전시 제3기 D-유니콘기업 10개 사에 현판 증정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14일 D-유니콘라운지에서 '제3기 D-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10곳에 현판을 증정하며 그들의 도약을 격려했다.

 

현판 증정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하여 지역 중소벤처기업청장, 기술보증기금 및 신용보증기금 충청지역 본부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장, 그리고 벤처투자사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프로젝트는 유망 기술창업기업들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제3기로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비즈니스 전용 공간인 D-유니콘 라운지 사용 우선권, 기술·경영 컨설팅, 네트워크 기반 구축 지원 등이 제공된다.

 

또한, 최대 9,000만원의 스케일업 자금과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자금도 지원받게 된다.

 

D-유니콘 프로젝트는 2022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총 20개의 기업을 선정하고 지원하였으며, 이들 기업은 1,210억원의 매출 증가와 1,414명의 신규 인력 고용을 달성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기업가치 또한 총 2조 7,886억원으로, 사업 시작 전 대비 1조 3천억원이 증가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D-유니콘 프로젝트가 지역 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는 7월 대전투자금융의 설립을 통해 유망 기술기업의 성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현판 증정식은 대전시의 첨단과학기술과 우수 인력을 활용한 지역 기업 육성의 일환으로, 참여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