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 '업무협약' 체결

세종지역 일자리, 경제 및 직업능력개발 홍보 활성화

이정욱 기자

2024-05-14 09:00:38

 

 

 

[세종타임즈] (재)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와 세종지역의 일자리, 경제 및 직업능력개발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3일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홍준 원장과 박상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주거환경은 공동주택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과 정책전달 홍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세종특별자치시 공동주택 현황에 따르면 2024년 3월 31일자 기준 256개 단지, 136,227세대(자료: 세종특별자치시청)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세종지역 일자리, 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요 사업 홍보 ▷세종시민의 평생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노력을 비롯한 상호 협력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상희 회장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세종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홍준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시민들에게 보다 밀착하여 진흥원의 주요 사업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면서 ”최근 공동주택 관리업무가 다양해지고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만큼 공동주택 종사자들의 체계적인 실무교육이 적시 공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