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누리학교, 유치원생 및 초등 저학년 대상 ‘숲에서 놀 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자연 속 체험을 통한 아이들의 생태 감수성 증진

이정욱 기자

2024-05-14 08:30:30

 

 

 


[세종타임즈] 세종누리학교가 유치원 원아와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숲에서 놀 자’라는 숲 체험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3월부터 시작되어 오는 7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산림청, 복권위원회, 한국산림진흥원의 녹색자금 공모와 사회적협동조합 ‘꾸물’의 숲 해설 전문 강사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지난 5월 14일에 진행된 활동은 ‘자연과 함께하는 나’라는 주제 아래 자연 속 밧줄 놀이, 식물 염색하기, 자연물 표현하기, 하늘 보기 거울 만들기, 반려 식물 만들기, 비눗방울 놀이, 나무로 만든 곤충 목걸이 체험 등 6개의 체험 부스로 구성되었다.

 

각 부스는 학생들의 개별적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형으로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기상 교장은 학생들의 반응에 대해 “참여한 학생들이 환한 미소와 웃음으로 즐거움을 표현하며, 자연물이나 활동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과 더 친숙해지고 생태 감수성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