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증명 민원 처리 개선 위한 시민 의견 수렴

5월 24일까지 온라인 및 현장 설문조사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5-14 08:29:32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5월 24일까지 국민생각함 누리집을 통해 교육청 제·증명 민원 처리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세종시교육청의 제·증명 민원 처리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 학부모,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 누리집 접속 또는 세종시교육청 민원실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조사는 제·증명 민원의 신청 방법, 처리 시간, 수수료 등 시민들이 궁금해하거나 불편해하는 점을 파악하고, 개선점이나 건의사항을 수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세종시교육청은 제·증명 민원 처리 방식의 개선, 누리집 개편 등 민원인 중심의 제도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현숙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조사하고, 이를 개선하여 민원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라며, "민원 만족도 및 행정업무 효율을 높여 세종시 교육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더욱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제도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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