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 교직원 대상 '행복활짝 힐링캠프' 운영

교육구성원의 심리적 회복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 지원

강동주

2024-05-13 09:10:18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행복활짝 힐링캠프’운영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5월 11일과 18일, 대전 관내 학교 및 기관 소속 교직원 160명을 대상으로 ‘행복활짝 힐링캠프’를 사유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프는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교육 구성원들의 마음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매년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대전 교육 커뮤니티의 중요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특히 교육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교직원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직무 만족도를 높이고 교육 활동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도 가지고 있다.

 

참여자들은 대구 군위군의 사유원에서 스트레스 관리 연수를 받고 숲길 산책을 하며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한 교사 중 한 명은 “최근 교육활동 침해로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배우고 자연과 함께하는 산책을 통해 심신을 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힐링캠프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김옥세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힐링캠프가 생활지도 및 직무 스트레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직원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교직원의 마음건강 증진과 교육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행사는 교육 구성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직무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