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이용록 군수, 공약실천 최우수 달성

2024년 매니페스토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등급

강승일

2024-05-10 14:32:03




‘홍성’ 이용록 군수, 공약실천 최우수 달성



[세종타임즈] 홍성군이 2015년 이후 9년만에 매니페스토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며 민선8기 이용록 군수의 소통행정이 빛을 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민선8기 2년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홍성군은 공약이행 완료율 54%, 목표달성율 99%를 기록해 전국 평균 완료율 34%, 목표달성률 89% 보다 월등히 높은 이행완료 및 목표달성을 보여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특히 이 같은 성과 이면에는 이용록 군수가 주민들과 소통하며 공약이행에 매진한 노력이 있었다.

민간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해 분과회의, 전체회의, 주요 현안사업장 현장방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했을 뿐만 아니라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수시로 개최하며 공약 이행에 만전을 기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공약사업은 군민과의 약속이자 군정발전을 위한 핵심사업”이라며“이번에 받은 우수한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남은 기간 더욱 열정적으로 공약 이행에 전념해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 완료율, 목표달성율, 주민소통분야, 웹소통분야, 일치도분야 등 5개 분야에 걸쳐 진행됐다.

아울러 홍성군은 2015년 이후 9년만에 다시 매니페스토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며 민선8기 군정 핵심인 100대 공약사업 이행에 만전을 기했음을 인정받게 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