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청소위생사 대상 재충전 연수 실시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재충전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마련

이정욱 기자

2024-05-10 08:14:56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5월 10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 등에서 청소위생사 92명을 대상으로 ‘재충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청소위생사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특별히 이번 연수는 화창한 날씨를 활용해 자연경관을 즐기면서 체험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주빈 HRD 교육연구소의 이동훈 대표가 ‘사상체질과 건강관리 방법’을 주제로 강의하며, 청소위생사들이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 및 스트레스 관리법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근골격계 관리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통해 업무 중 신체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 제시되었다.

 

참석자들은 연수 후 마곡사 소나무 사이를 거닐며 봄바람을 즐기고 차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연수 참여자들에게는 스트레스 완화와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편백 베개가 제공되어, 연수 이후에도 일상에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소위생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재충전 연수가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청은 학교 청소위생사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