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5월 10일, 11일, 18일 총 3회에 걸쳐 세종시 관내 교사 62명을 대상으로 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4 관계중심 생활교육 역량강화 기본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관계중심 생활교육에 대한 회복적 관점을 강화하고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관계중심 생활교육 실천 사례, 질문을 통한 회복적 학교 운영, 공동체 서클 기획과 실습 등을 포함하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서클 실습과 체험, 토의,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연수는 3개 과정 중 첫 번째 기본과정으로, 참여 교사들이 관계중심 생활교육을 생생하게 경험하고 실제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사들이 회복적 질문의 다섯 가지 원리를 활용하여 갈등을 해결하고, 공동체 서클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기 위해 공동체 회복 서클 실습에도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학생들의 생활 지도에 있어서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교사들에게 교육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전문적인 생활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계중심 생활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행복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