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를 위한 중간보고회 개최

국비 공모사업 참여 목표로 다양한 의견 청취 및 전략 논의

강동주

2024-05-09 08:18:09

 

 
대전광역시청전경(사진=대전시청)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9일 대전곤충생태관 교육실에서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의 시설 현대화를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권경민 대전시 경제과학국장을 비롯하여 도매시장 법인 및 중도매인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타 도매시장의 사례 분석 결과와 시설 현대화를 위한 기본 계획이 설명되었으며,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노은도매시장 유통종사자들은 도매시장 시설 현대화를 위한 국비 공모 신청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하며, 시설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대전시는 제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오는 6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도매시장 시설 현대화 국비 공모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권경민 경제과학국장은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 현대화를 위해 작년 9월부터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을 추진해 왔으며, 유통종사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유통종사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도매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유통 현대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