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혈압·당뇨병 건강지표개선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만성질환 자가관리 강화 위해, 70명 선착순 모집

이정욱 기자

2024-05-09 07:29:35

 

 
"고혈압·당뇨병 수치 내리고 선물 받아요"


[세종타임즈] 세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한 ‘고혈압·당뇨병 건강지표개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30세 이상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총콜레스테롤 210mg/dL 이상, 중성지방 160mg/dL 이상, 당화혈색소 6.0% 이상 중 1개 이상 기준을 충족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자들에게는 사전 및 사후 검사와 최초 7일간의 식사일지 작성 미션, 그리고 매주 전화 또는 대면 상담을 통한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가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여 시, 3개월 간 사전 검사 대비 총콜레스테롤 또는 중성지방이 10% 이상 감소하거나, 당화혈색소 수치가 0.2%p 이상 감소할 경우 5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7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7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전화 또는 세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할 수 있다.

 

송영신 센터장은 “만성질환의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자가 관리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세종시민들에게 더욱 건강한 생활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