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과 KDI국제정책대학원, '수요열린강좌' 시리즈 개최

인문학부터 경제, 경영까지 다양한 주제로 국내 석학들과 함께하는 교양 강좌

이정욱 기자

2024-05-09 07:29:16

 

 
시립도서관-KDI국제정책대학원, 수요열린강좌 운영


[세종타임즈] 세종시립도서관과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이 협력하여 ‘수요열린강좌’ 시리즈를 운영한다.

 

이 강좌는 202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며, 세종시와 KDI국제정책대학원 간의 업무협약에 따라 세종시립도서관에서 열리는 교양 강좌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 번째 강좌는 이창근 교수의 ‘미술로 보는 경제사’로 오는 29일 오후 7시에 열린다.

 

이어서 7월 24일에는 김영재 교수가 ‘더워 더워 진짜 The War : 기후위기와의 전쟁’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9월 25일에는 이준수 교수가 ‘실패관리와 성공관리’에 대해, 11월 20일에는 박진 교수가 ‘이기는 협상의 기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은수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수요열린강좌를 통해 세종시민들이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혜를 습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세종시와의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19세 이상 세종시민에게 도서 대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