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627돌 세종대왕 나신날 기념행사 개최

한글문화수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 체험과 공연으로 세종대왕 정신 기리기

이정욱 기자

2024-05-09 07:27:10

 

 
한글문화수도 세종, '세종대왕 나신날' 기념식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15일, 제627돌 세종대왕 나신날을 맞이하여 한글문화수도 세종시 한솔동 한글사랑거리 일원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은 세종대왕의 탄신일이자 스승의 날로, 시는 한글문화수도로서 세종대왕의 정신과 업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념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고려대학교 세종국어문화원과 세종시 문화관광재단 등이 참여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 전시 및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부 행사로는 세종컬처로드 공연, 생물의 한글 이름을 담은 미술 작품 전시, 세종대왕 업적 및 어록 전시, 세종대왕께 쓰는 한글 손편지, 도서 교환 장터, 친환경 한글 가방 꾸미기, 멋글씨 책갈피 만들기, 인생 사진 찍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15일 오후 3시부터는 본 기념식이 개최되며, 세종대왕께 쓰는 손 편지 낭독 및 한글 멋글씨 예술공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5월 15일은 한글을 창제하고 우리 문화를 발전시킨 세종대왕이 태어나신 날로, 탄생일을 기리는 이번 행사는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나타내는 자리”라며 “시민들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시민들에게 한글문화와 예술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공유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