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아산시가 탕정면 한들물빛도시 가정어린이집 4개소를 추가 모집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지난 2월 아산시 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된 ‘2024년 어린이집 수급 계획 공고’에 따라 탕정면 한들물빛도시에 한해 가정어린이집 인가를 기존 300세대당 1개소에서 200세대당 1개소로 변경하면서 가능해졌다.
모집 대상은 현재 200세대당 1개소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한들물빛도시에 있는 ▲탕정지웰푸르지오1단지아파트 ▲예미지아파트 ▲하늘채아파트다.
신청 자격은 영유아보육법 제21조제1항에 따른 어린이집의 장 자격이 있는 자로서 인가 신청서상의 대표자 및 원장과 동일 해야 한다.
설치 기준은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9조에 따른 보육시설 기준에 적합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이달 20~24일 5일간이며 아산시청 본관 3층 아동보육과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28일 추첨을 통해 우선인가 대상자를 선정하며 우선인가 대상자는 추첨일부터 2개월 내 인가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일정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아동보육과 보육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가모집을 통해 일부 신도시 지역 영유아 쏠림에 따른 장기간 입소대기 등 보호자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