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 교육복지 지원사업 사업관계자 연수’ 실시

교육복지 전문성 신장과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복지 실현 목표

강승일

2024-05-07 10:12:57

 

 
충남교육청사(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7일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기관 관리자 및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 교육복지 지원사업 사업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관리자의 사업 이해도 제고 및 업무 담당자의 교육복지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도내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교육과장,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학교장 등 관리자 105명과 교육복지사 및 사업관계자 66명 등 총 171명이 참석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의 이해와 확산을 목표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발굴-지원-연계를 통한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 구축 방안' 강의, 학교 현장에서의 위기학생 발굴 및 사례관리에 대한 실습 강의, 그리고 기관별 복지사업 성과 및 활동 우수사례 공유 등이 포함되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복지 실현과 학생 간 교육 격차 해소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 현장지원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빈틈없는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과 문화체험, 심리·정서 프로그램, 조식 지원사업, 징검다리 교실, 긴급복지지원 등 다양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복지 관계자들의 역량 강화와 교육복지 서비스의 질적 개선이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