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현상을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과학적 방법으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2024년 세종학생과학탐구올림픽’을 세종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학생과학탐구올림픽은 ▷자연관찰캠프 ▷과학실험한마당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등 총 4개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자연관찰캠프는 오는 5월 25일에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식물, 동물, 암석 등 제시된 내용을 관찰 및 탐구해 보고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과학실험한마당은 오는 5월 11일에 중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주어진 탐구주제에 대해 창의적인 탐구실험을 수행하고 탐구의 전 과정과 실험 결과를 실험보고서로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은 오는 5월 11일에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며 학생들이 주어진 문제를 과학의 기본개념을 적용해 창의적으로 해결하면 그 과정과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는 오는 8월 31일에 초등학교 3학년 학생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학생들은 과학적 호기심과 흥미를 바탕으로 서로 협업하고 체험 중심의 과학 동아리 활동 내용을 최종적으로 발표하면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과학은 호기심으로 시작해 협업으로 꽃피우는 학문이다”며 “우리 세종시 학생들이 창의력과 탐구 정신을 마음껏 발휘해 과학적 사고의 기쁨을 친구들과 함께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