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4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치료지원 제공 기관 현장점검 실시

강승일

2024-05-07 08:13:46




아산교육지원청, 2024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치료지원 제공 기관 현장점검 실시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24. 4. 23.~ 5. 24. 기간 중 아산 특수교육대상학생 이용 치료기관 26개를 대상으로 ‘2024 치료지원 제공 기관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관련 서비스인 치료지원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 효율성 및 일상생활기능 향상과 장애 맞춤형 지원을 통한 사회 적응력 신장에 목적을 두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 전담팀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생의 장애유형 정도에 적합한 고품질의 치료지원을 받고 있는지, 치료지원 제공 기관은 기준에 적합한 치료지원을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기관을 직접 방문해 치료지원 점검사항인 ▲시설, ▲치료사, ▲치료비, ▲치료지원 운영에 따라 치료지원 제공 기관이 서비스 내용의 적절성, 서비스 질 관리, 지원 및 관리 체계가 바르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꼼꼼히 살피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서우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치료기관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치료지원 전담팀은 면밀하게 현장점검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으며 “이번 치료지원 제공 기관 현장점검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치료기관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