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대전·충북·충남과 공동으로 '2024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국토교통부 주최 및 각 시도 주관으로,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를 비롯한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충청권 소재 49개 공공기관과 지방공공기관이 참여하며, 세종시에서는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등 16곳이 참여한다.
참가 기관들은 각기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공공기관 취업 길잡이 특강,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및 인사담당 토크콘서트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알차게 진행된다.
또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이 참여하여 청년 취업 지원 제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 시 학생들에게 공공기관 취업의 길을 넓혀 주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인재들이 충청권에서 꿈을 펼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채용 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에 따라 이전공공기관이 이전 지역의 대학과 고등학교 졸업자를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