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 개최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학생 및 교육 가족 1만 5천여 명 참여 예정

강동주

2024-05-03 09:12:27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5월 3일부터 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학생 및 교육 가족 등 1만 5천여 명이 참여하는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성대하게 개막한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는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과 즐거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15년 놀이통합교육 진흥조례 제정을 통해 전국 최초로 놀이통합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개최해 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 축제는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체험마당, 인성마당, 어울림마당, 참여마당 등 네 가지 주요 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체험마당에서는 VR 우주 정거장 체험, 별자리 머그컵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인성마당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운영된다.

 

어울림마당에서는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단체놀이가 진행되고, 참여마당에서는 놀이크리에이터 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놀이 동영상 자료를 공유한다.

 

개막식은 5월 3일 오전 10시 대전대신초등학교 사물놀이와 대전호수초등학교 외 14개 학교 학생들의 치어댄스로 시작되었으며, 놀이 한마당은 5월 1일부터 7일까지 온라인 참여마당을 통해 다양한 놀이 동영상과 행사 정보를 제공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이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의 디딤돌이 되길 바라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 시민이 함께해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