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 대상 찾아가는 멘토링 실시

계약업무 신규 담당자 지원을 위한 현장 방문 컨설팅 및 상시 멘토링 제공

강동주

2024-05-02 09:37:27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계약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 담당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5월 2일에 학교 현장을 방문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계약업무의 복잡성 증가에 따른 담당자들의 궁금증 해소와 법령 및 규정 이해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멘토링은 질의응답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하여 계약업무 담당자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지원청은 전화, 이메일, 메신저 등을 통한 상시 멘토링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감사 지적사항 공유, 계약 법령 및 절차 이해, 최신 계약자료 공유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멘토링 만족도 조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미흡한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투명한 계약업무 시스템 구축과 청렴 문화 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박동진 재정지원과장은 “사례 중심의 실질적인 상담과 멘토링을 통해 일선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부담과 시행착오를 줄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 업무 처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은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들이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발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