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의회,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관광자원 구축 연구모임 개최

지역 축제와 관광 발전을 위한 협의회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4-30 17:10:06

 

 
세종시의회,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자원 구축 연구모임” 제3차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30일 오후 4시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자원 구축 연구모임' 제3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세종시의회 상병헌 대표의원을 비롯한 교수,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유관기관 종사자, 공무원 등 연구모임 회원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축제 및 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고, 세종시의 낙화축제, 복숭아축제, 세종축제, 빛축제 등 대표적인 축제를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되었다.

 

또한, 세종테크노파크의 이형구 센터장이 '문화콘텐츠산업진흥 거버넌스 활용'에 대해 설명하고, 세종시의 문화·예술·관광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었다.

 

상병헌 대표의원은 "연구용역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세종시 축제의 발전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시민 참여와 외부 관광객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연구용역은 연구모임 회의를 통해 제시된 과제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세종시의 문화·예술 관광자원 현황과 대표적인 축제를 분석하여 문화·예술을 활용한 지역 축제와 관광 활성화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