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은 2024년 4월 30일 아산교육지원청 유아교육지원센터에서 유치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
유치원 전문적학습공동체는 공동의 가치와 비전 아래 자발적으로 모인 선생님들이 지속적이고 협력적인 연구, 실천 및 성찰, 공유를 통해 공동체 구성원의 전문성 신장과 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추구하는 의미 있는 학습 조직을 의미한다.
이는 아산 관내 공립유치원 6개원과 사립유치원 2개원으로 총 8개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협의회는 현장에서 교사들의 교육과정에 대한 고민과 연구 토대로 방향성을 함께 찾아보고자 시작의 문을 열었다.
유치원 전문적 학습공동체 연구 주제는 ▲제로 웨이스트 ▲친환경 정원 지구환경 가꾸기 ▲놀이 보배로이 ▲놀이로 Form나는 art, art로 多한 놀이 ▲방가방가 놀자 ▲아이와 AI ▲튼튼 쑥쑥 신체놀이 ▲슬기로운 미디어 지킴이 라는 내용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 후 과정의 다양한 운영사례와 계획을 공유해 다양한 현장 의견을 모색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서우 교육장은 “유치원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각자 소속된 유치원별 여건에 따른 다양한 유치원 교육과정 사례 등을 공유하고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아산교육지원청은 “다 함께 성장하는 희망찬 아산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며 실천해 가는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