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4월 30일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세종시 관내 공·사립 유치원 자원봉사자 60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공·사립 유치원 자원봉사자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자원봉사자들이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원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연수는 우태제 세종교육원 원장의 응원과 지지의 인사말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고운유치원의 김태은 원감이 유치원 자원봉사자의 역할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며, 자원봉사자들이 원아들의 행복한 성장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연수의 중요한 부분으로 아동학대의 종류와 신호 이해, 조기 발견 및 대처 방법 등 아동학대 이해 및 예방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 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이 위험한 상황을 빠르게 인지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도왔다.
우태제 원장은 "유치원 자원봉사자분들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어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원은 유치원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유아 권리 존중 문화 확산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내실 있는 연수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 내 유치원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자원봉사자들이 교육 공동체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그들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더불어, 아동의 안전과 권리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여 유치원 환경을 더욱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