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4월 29일 오후 4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협력단 공동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의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민·관·학 협력단 참여자들이 모여 교육 분야의 기대와 가치를 공유하고, 분과별로 2024년 추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력단은 학교 교원 14명, 시민단체 활동가 35명, 학부모 및 세종시민 35명 등 총 84명으로 구성되어, 2024년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공동 연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종시교육청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고민과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반으로 한 5개 분과가 사람, 번영, 지구환경, 평화, 파트너십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 촉구 과제 및 협력 체계 구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공동체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함께 뜻을 모으는 훌륭한 시민이 많다는 것에 감사하다"며, "세종시교육청은 민·관·학 협력단과 함께 지속가능한 행동을 실천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세상에서 더불어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협력단의 활동은 지속가능한 교육발전뿐만 아니라 세종시 전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