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종촌동, 어르신 대상 '행복마을 건강·문화체험 행사' 성공적 개최

어르신과 아동이 함께하는 건강교육 및 치매 예방 체험 활동

이정욱 기자

2024-04-30 07:30:10

 

 
종촌동, 어르신 대상 행복마을 건강·문화체험 운영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종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9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신규 특화사업인 '행복마을 건강·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는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65세 이상 복지대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교육 및 치매 예방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어르신과 아동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세대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는 어르신 30명과 아동 20명이 참여했으며, 구강보건 교육을 통해 올바른 틀니 관리법, 칫솔질법, 불소 사용법 등을 배운 후, 치매 예방과 소근육 발달을 돕는 아트냄비받침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어르신들과 짝을 이루어 참여하며 의미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표순필 종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과 아동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세대 간의 소통과 이해를 높이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종촌동에서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 내 세대 간의 공감과 소통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며, 지역사회의 통합과 화합을 도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